피드버너 사용법: 피드에 글 요약만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섬머리버너

사용법과 팁: 구글블로그, 텀블러, 크롬, 파이어폭스, 애드센스, HTML...

블로그나 사이트의 RSS에 글이 전부 보이지 않고, 일부만 보이도록 설정하려면, RSS에 피드버너(FeedBurner)를 연결시키고 피드버너의 섬머리버너(Summary Burner)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아래 그림은 섬머리버너를 통해 글요약과 함께 "요약부분만 표시"되었다는 안내문이 붙도록 설정한 뒤의 피드 모습이다.

피드버너 사용법: 피드에 글 요약만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Summary Burner)


피드버너 섬머리버너 설정 방법

=> 피드버너 대시보드에서 설정할 사이트(블로그) 선택 > 옵티마이즈(Optimize) 페이지로 간다.
=> 옵티마이즈 페이지 맨 아래에 있는 섬머리버너(Summary Burner)를 선택하여 그림과 같은 페이지를 열고 아래와 같이 두 항목을 지정한다.

1. 첫 번째 입력란(Maximum length: 최대 길이) 
표시할 글자의 수를 지정한다. 위의 그림은 이 이 수치를 " 200 "으로 지정했을 때의 모습이다.
이 수치를 " 0 "으로 지정하면, 요약부분이 표시되지 않으므로, 피드에는 글 제목만 표시된다.

2. 두 번재 입력란(Teaser) 
요약글 아래에 붙는 문구를 입력한다. 위의 그림을 보면, Teaser 란에 있는 문구가 요약글 아래에 어떻게 표시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입력란은 비워 두어도 된다. 보기에 따라서는 비워두는 것이 오히려 깔끔해 보일 수도 있겠다.

=> 저장(Save)한다.

피드버너 사용법: 피드에 글 요약만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 (Summary Burner)


※ 피드에 글이 모두 보이도록 하려면, 위 그림의 [저장(Save)] 버튼 오른쪽에 있는 [비활성화(Deactivate)]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그러면 섬머리버너 기능이 해제된다.



※ 피드-콘텐트 옵션과 섬머리-버너 옵션의 차이점

피드버너에서 피드에 글 제목만 보이게 하고 글의 내용은 전혀 보이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하나는, 이 페이지에서 설명한 바와 같고, 다른 하나는 피드-콘텐트 옵션(Feed Content Option)을 설정하는 방법이다.
참고: 피드버너 피드-콘텐트 옵션: 피드에 글 제목만 표시하는 방법

피드-콘텐트 옵션의 "글 제목만 나열"하는 기능은 그 자체가 글 제목만 나열하고 콘텐트와 관련된 그 어떠한 항목도 표시하지 않는다. 이에 비해

섬머리-버너 옵션에서 표시할 글자 수를 "0"으로 지정하면, 글의 내용이 전혀 표시되지 않는 점은 피드-콘텐트와 같지만, 섬머리(요약)가 표시되는 위치에 " ........"와 같이 표시되고, 또 이메일구독 버튼 등과 같이 본문에 포함된 항목들은 그대로 표시된다.

따라서, 피드에 오로지 글 제목만 표시되게 하려면 피드-콘텐트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더 깔끔하다.
반면에, 본문의 내용은 전혀 표시하지 않지만 글 제목과 그외의 항목들은 모두 표시하고자 한다면 섬머리-버너 옵션을 사용하면 된다.


>> 피드버너 사용법 글 목록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