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드버너 사용법: 피드에 글 제목만 보이게 하는 방법 - 피드콘텐트 옵션

사용법과 팁: 구글블로그, 텀블러, 크롬, 파이어폭스, 애드센스, HTML...

블로그나 사이트의 피드에 오로지 글 제목만 보여지도록 설정하려면, 피드(RSS)에 피드버너(FeedBurner)를 연결시키고, 피드버너의 피드-콘텐트 옵션(Feed Content Option)을 활용하면 된다.

아래 그림은 피드-콘텐트 옵션에서 " 글 제목만 나열 : List item titles only"로 지정하였을 때 피드에서 보여지는 모습이다.

피드버너 사용법: 피드에 글 제목만 보이게 하는 방법(Feed Content)


피드-콘텐트 옵션 설정 방법

=> 피드버너 대시보드 > 설정하고자 하는 블로그나 사이트 선택
=> 옵티마이즈(Optimize) > 브라우저 프랜들리(BrowserFriendly)를 선택하여 아래 그림과 같은 페이지를 연다.

=> 브라우저-프랜들리 페이지의 아랫쪽에 보면 그림과 같은 피드-콘텐트(Feed Content) 설정 옵션란이 있다.
=> 선택란에서 "글 제목만 나열 : List item titles only"를 선택한다.

=> 저장(Save)한다.
그리고 피드를 보면, 위 그림과 같이 피드에는 글 제목만 표시된다.

피드버너 사용법: 피드에 글 제목만 보이게 하는 방법(Feed Content)

※ 이 기능을 해제하여, 글 제목과 글 내용이 모두 보여지게 하려면, 위 그림의 [저장 Save] 버튼 오른쪽에 있는 [비활성화 Deactivate] 버튼을 누르면 된다.



※ 피드-콘텐트 옵션과 섬머리-버너 옵션의 차이점

피드버너에서 피드에 글 제목만 보이게 하고 글의 내용은 전혀 보이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하나는, 이 페이지에서 설명한 바와 같고, 다른 하나는 섬머리버너(Summary Burner)의 섬머리(요약) 글자 수를 "0"으로 지정하는 방법이다.
참고: 피드버너 섬머리-버너: 피드에 글 요약만 표시되게 하는 방법

피드-콘텐트 옵션의 "글 제목만 나열"하는 기능은 그 자체가 글 제목만 나열하고 콘텐트와 관련된 그 어떠한 항목도 표시하지 않는다. 이에 비해

섬머리-버너 옵션에서 표시할 글자 수를 "0"으로 지정하면, 글의 내용이 전혀 표시되지 않는 점은 피드-콘텐트와 같지만, 섬머리(요약)가 표시되는 위치에 " ........"와 같이 표시되고, 또 이메일구독 버튼 등과 같이 본문에 포함된 항목들은 그대로 표시된다.

따라서, 피드에 오로지 글 제목만 표시되게 하려면 피드-콘텐트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더 깔끔하다.
반면에, 본문의 내용은 전혀 표시하지 않지만 글 제목과 그외의 항목들은 모두 표시하고자 한다면 섬머리-버너 옵션을 사용하면 된다.


>> 피드버너 사용법 글 목록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