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블로그 사용법: 피드버너 부즈부스트로 최신글목록 만들어 붙이기와 피드버너 가입하는 방법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최근글목록이 보이게 할 필요를 느끼게 된다. 인터넷에는 재주있는 사람들이 다양한 가젯들과 스크립트를 올려 놓았기에 최근글목록을 만들어 붙이는 것은 크게 어려운 일은 아니다.

최근글목록 가젯들 가운데 구글의 피드버너 가젯을 소개한다. 무엇보다 섬세하게 설정을 할 수 있고, 또 개인들이 올린 가젯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심이 되는 것이 장점이라 하겠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므로 아래 그림을 보면서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것이다.



1. 구글 피드버너 가입하기

구글블로그의 가젯 가운데 '이메일로 글 받아 보기'가젯이 있는데, 이 가젯을 활성화 시키면, 해당 블로그가 자동으로 피드버너에 가입이 되므로 별도로 가입을 할 필요가 없다.

이 가젯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블로그 대시보드 > 레이아웃 > 가젯 추가를 하면 가젯 선택창이 열리고, 여러가지 가젯 가운데 아래 그림과 같은 '이메일로 글 받아 보기'가젯을 선택하면 된다.
구글블로그 이메일로 글 받아보기 가젯
참고: 구글블로그 사용자가 아니라면 별도로 구글피드버너에 가입해야 한다. 피드버너 홈페이지 www.feedburner.com/




2. 구글피드버너로 가기

구글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 > 계정(Account) > 제품(Product) > 피드버너를 선택한다.
구글피드버너로 가기



3. 구글 피드버너에서 최근글목록 설정하기

구글블로그에서 '이메일로 글 받아 보기'를 활성화 하였으면, 피드버너에 해당 블로그 계정이 만들어져서 블로그 이름이 보인다.

1) '블로그 이름'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은 분석 및 설정 화면으로 이동한다.

2) 아래 그림과 같이 [Publicize] > [BuzzBoost]를 클릭하여, 설정페이지로 이동한다.

3) 페이지의 아랫쪽에 있는 피드설정(Feed Setting)란에서 표시할 글 갯수, 글 제목을 클릭했을 때 현재창에서 열지 새창에서 열지 등등을 설정한다.
구글피드버너 부즈부스트 설정하고 코드복사하기



4. 미리보기와 코드복사

같은 페이지 윗쪽에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은 미리보기와 코드란이 있다.
미리보기를 통해서 원하는 대로 되었으면, 윗쪽의 코드를 복사하여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원하는 위치에 붙이면 된다.

구글블로그에서는 대시보드 > 레이아웃> 가젯추가 > HTML/JavaScript 가젯을 열어서 붙여 넣고 원하는 위치에 끌어다 놓으면 된다.

홈페이지 등에서는 HTML 편집창에서 원하는 위치에 붙여 넣으면 된다.
구글피드버너 부즈부스트 미리보기와 코드복사



5. 마지막으로 글목록이 잘 보이는지 확인

아래 그림은 아주 최소한의 설정만하고, 글 갯수를 10개로 한 모양이다.
구글피드버너 부즈부스트 샘플


참고1:
섬세하게 설정을 하려면 이 링크를 따라가면,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 설정하기 설명 페이지>>

참고2: 피드버너에서 예시한 글목록 모양들
구글피드버너 부즈부스트 샘플
참고: 부즈부스트에 보여지는 글 갯수 설정하는 방법 >>
>> 피드버너 사용법 글 목록
주인으로 삽시다 !
우리 스스로와 사랑하는 후세대를 위하여 !
사람(人) 민족 조국을 위하여 !!



《조로공동선언 : 2000년 7월 19일 평양》
반제자주 다극세계 창설 - 공정하고 합리적인 국제질서 수립



>> 조선 땅을 점령함 : 점령자(침략자) 미제국 맥아더 포고령

>> 한국인 마루타 : 주한미군 세균전 실체

>> 강제 백신(예방) 접종 : 강제 인구감축 대량학살 무기

>> 끊임없이 전쟁을 부추기는 피아트 머니 - 사기.착취.략탈.강탈 도구

>> 현금금지(캐시리스) 전자화폐(CBDC 씨비디씨) 특별인출권(에스디알)

>> 미국 달러 몰락, IMF SDR 특별인출권 국제기축통화 부상과 금

>> 딮 스테이트 : 그레이트리셋, 유엔 아젠다 2030, 2021, SDG 17, 아이디 2020, 4차산업혁명, 세계경제포럼, 세계화, 신세계질서, 세계단일정부, 세계재편



민족자주 승리에 대한 굳건한 믿음으로, 한미동맹파기! 미군철거!!

주권主權을 제 손에 틀어쥐고, 주인主人으로서 당당하고 재미나게 사는 땅을 만들어, 우리 후세대에게 물려줍시다.